잼버리 생활
푸드
참가자를 위한 식자재 공급
무더운 여름 12일간 야영생활을 하면서 영양공급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율성, 문화의 존중, 편의성, 즐거움을 목표로 잼버리 푸드 운영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 참가대원들과 대지도자는 영지에서 식자재를 보급 받아 조리하게 됩니다. 전 세계 식문화를 반영한 메뉴들이 제공되며, 대별로 사전에 메뉴를 주문하여 당일 서브캠프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준비됩니다.
- 식재료 주문 플랫폼 : 추후 업데이트 예정
- 조리도구 : 추후 업데이트 예정
운영요원 식당
참가자들에게 일생에 한번뿐인 잼버리가 평생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잼버리가 될 수 있도록 10,000여명의 운영요원들이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운영요원들을 위한 식당은 스텝허브에 설치될 계획이며, 전 세계 식문화의 다양성을 반영하여 메뉴가 구성될 예정입니다.
푸드하우스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하는 모든 대표단은 푸드하우스 신청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단은 상업적인 것이 아닌 세계 각국 청소년에게 세계의 음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푸드하우스를 운영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다양성으로 각국의 전통 음식을 요리 및 판매할 수 있습니다.
푸드하우스는 단순히 음식을 제공하는 역할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함께 음식을 즐김으로써 서로가 마음을 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오랜 친구와 재회함은 물론, 식문화를 교환하고 이에 대해 배우며 경험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맛을 제공하는 푸드하우스는 세계 각국의 카페, 레스토랑, 스낵코너, 혹은 매점으로서 잼버리장에서의 푸드코트 역할을 하게 되며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가장 중요한 이벤트 장소가 될 것입니다.
모든 잼버리 참가자와 방문객들은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맛과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음식을 맛보는 것에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푸드하우스 프로그램은 오랜 역사를 가진 전통 프로그램으로, 2023년 대한민국 잼버리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의 푸드하우스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푸드하우스 방문은 맛있는 추억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타국의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다양한 양념과 조리법 역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23년 제 25회 대한민국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에서는 푸드하우스 참가에 관심이 있는 대표단과 협업하여 잼버리 푸드하우스 관리위원회(JFC)를 조직하였습니다. JFC 위원회에는 모든 푸드하우스의 대표들이 참여하며, JFC 관리 및 운영의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